시그니엘서울 프렌치 레스토랑 스테이 런치

by 보심 · 2020. 7. 28.

2박 3일 일정으로 여름휴가를 다녀왔다. 여름휴가의 목적지는 강원도 평창이다. 과거에 강원도 여행의 기억이 좋아서 또 한 번 강원도로 떠난다. 강원도 여행 중 강릉 여행과 정선 여행을 되돌아보니 정선 여행이 더 좋은 기억으로 남았다. 인산인해를 이루는 바다에서 보낸 시간보다 조용한 산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 추억이 좋았던 탓이다. 그래서 이번 여행의 목적지도 강원도의 푸르른 산을 즐길 수 있는 평창이다.

 

평창으로 떠나는 길목에서 점심을 해결해야 했는데 여행의 첫 식사인 만큼 그저그런 건 싫었다. 그래서 이틀 전부터 잠실 제2 롯데월드타워 81층에 위치한 시그니엘서울 프렌치 레스토랑 스테이에 런치를 예약했다. 제2롯데월드타워는 몇 번 왔지만 시그니엘서울은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이다. 첫 번째 방문은 2주 전 지인의 결혼식이었는데 부티크한 결혼식장 도 좋았지만 그때 먹은 코스 요리가 맛있었던 기억이 난다.

 

시그니엘서울의 레스토랑은 2개다. 한식 컨템퍼러리 레스토랑 비채나와 프렌치 컨템퍼러리 레스토랑 스테이가 그것. 둘 중에 미쉐린 3스타 셰프 야닉 알레노가 요리하는 프렌치 레스토랑 스테이로 결정했다. (참고로 스테이는 미쉐린가이드 서울 1스타) 점심 식사는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까지 할 수 있고 라스트 오더는 오후 2시다. 식사를 마칠 때쯤 사람이 없을 것을 기대하고 1시 30분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했다.

 

런치는 3가지 코스로 구성된다. 그 3가지 코스는 가격 순서대로 스테이 패션(1인당 약 8만원~), 펀(1인당 11만원~), 이모션(1인당 약 14만원~). 런치 메뉴는 디너에 정확히 절반 가격이다. 그중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코스를 즐길 수 있는 패션으로 먹었다. 주문이 밀린 탓인지 메뉴 주문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렸으나 오랜만에 즐기는 코스 요리에 여행을 시작하는 흥까지 더해져 즐겁게 식사를 마쳤다.

 

제2롯데월드타워 사진은 여행에서 돌아오는 길에 찍었다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입구 전경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실내 전경 3층 높이의 탁 트인 전고와 창 밖으로 내다보이는 서울 풍경이 매력적이다.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테이블세팅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81층 전망. 이날 날이 흐렸는데도 불구하고 멀리 남산타워가 보인다.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81층에서 내려다본 올림픽 대교 풍경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런치 메뉴 참고
메뉴를 주문하기 전 받은 웰컴푸드. 메뉴 주문이 늦어져 허기를 이걸로 달랬다.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웰컴푸드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웰컴푸드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웰컴푸드 식전빵. 채스판 모양의 소시지버터가 맛있었다.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웰컴푸드 식전빵 중에서도 호밀빵이 제일.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웰컴푸드 식전빵이 맛있었다.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에피타이저. 무화과와 새콤한 체리를 곁들인 파테와 그린 샐러드.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에피타이저. 시트러스 제스트에 절인 메로 카파치오와 셀러리 오일.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메인. 이베리코 돼지 가브리살과 프랑스식 피순대. 돼지 다리살과 족으로 속을 채운 사과파이, 프리세 셀러드.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메인. 누아젯 버터에 구운 존도리와 그릴에 구운 파프리카 퓨레, 비에주 소스와 블랙 트러플 그리고 크리미 감자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메인과 디저트 사이, 디저트라이브러리에서 핑거 푸드를 골라 먹는 시간이 있다. 색다른 경험.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골라 모은 핑거푸드들. 하나같이 맛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사진 왼쪽에서 2번째에 있는 소시지 모양을 한 초콜릿이 독특했다.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디저트 전에 입가심 용으로 무언가를 주셨는데 상큼한 맛이 메인 요리를 정리하기 좋았다.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디저트 전에 입가심 용으로 무언가를 주셨는데 상큼한 맛이 메인 요리를 정리하기 좋았다.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디저트. 다크 초콜렛무스를 채워 구운 초코 타르트와 바닐라 아이스크림.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디저트. 아이스 홍차.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자리를 뒤로하고 계산대로 향한다.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복도에서 본 풍경. 식사를 하는 동안 날씨가 더 흐려져 시야가 많이 가렸다.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 복도에서 본 풍경. 잠실 아파트 단지가 내려다 보인다.
시그니엘서울 프렌치레스토랑 스테이에서 내려다본 풍경. 이 계단을 내려가면 호텔 로비다. 아무튼 잘 먹었습니다.

아 맞다! 로켓배송

탐사 KF94 마스크 대형 50개 (5개입 지퍼백X10개), 5개입, 10개 탐사수, 330ml, 40개 코멧 아기 물티슈 라이트 캡형, 100매, 10팩

뭐 해먹지? 로켓프레시

사랑해어 노르웨이 고등어살 (냉동), 900g, 1개 곰곰 무항생제 신선한 대란, 30구, 1개 셰프초이스 춘천식닭갈비 (냉장), 1kg,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