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포시즌스 호텔 서울 아키라백 디너

by 보심 · 2021. 8. 25.

여름 휴가를 코로나로 멀리 가지 못하고 가까운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로 떠났다. 마침 에바종에서 룸업그레이드와 호텔 내 이용할 수 있는 20만 원 크레딧도 지급주어서 비교적 합리적으로 포시즌스 호텔을 경험할 수 있었다. 포시즌스 호텔은 미쉐린가이드에서 항상 서울의 첫 번째로 손꼽히는 호텔로 소개하기에 그 명성을 느끼고 싶었지만, 몇 십 분 거리에 집이 있는 지라 선뜻 예약하지 못했던 호텔이다. 기존의 후기들을 보아도 회사에서 예약해 방문했다는 등의 비즈니스 호텔 이미지가 강했다.

 

포시즌스 호텔에 숙박은 하지 않았지만 두 번의 F&B 경험은 있었다. 첫 번째는 과거 광화문 소재의 회사에 재직하던 시절 팀 회식을 하러 2층 보칼리노 레스토랑을 방문했던 것이었고 (디너 알라카르테로 1인당 약 5만원을 지출), 두 번째는 광화문에서 긴 시간을 때워야 했을 때 1층 카페를 방문했던 것이다. (커피 1만8천원, 리필 포함) 당시의 서비스 만족도가 매우 높았기에 언젠가 숙박도 해보고 싶었다. 이참에 먼 여행을 떠날 경비로 여자친구와 포시즌스 호텔 서비스를 경험해 보내기로 했다.

 

예약은 에바종에서 룸업그레이드 (스탠다드 > 프리미어) + 20만원 크레딧 + 레이트 체크아웃 패키지로 했다. (에바종에서 예약금 2만원을 선불하고 객실료 40만원은 호텔 프런트에서 결제) 20만원 크레딧은 아키라백 퓨전일식 레스토랑에서 디너 코스 2인으로 지출했다. 다음날 조식 또는 보칼리노에서 브런치를 먹을 예정이었으나, 늦잠을 잔대다가 늦장을 부려 먹지 않기로 하고 2시쯤 체크아웃을 했다. 체크인 당일 2시쯤 조금 이르게 도착했는데, 객실이 준비되었다고 하여 짐을 풀고 쉬다가 광화문 D타워 멜팅샵에서 점심을 먹고 샵아모멘토에서 아이쇼핑을 했으며 국립현대미술관에 갔으나 현장접수가 마감되어 발길을 돌렸다.

 

시설과 룸컨디션 그리고 직원 응대는 지금껏 방문한 호텔 중에 가장 최고였다. 서울 서대문구 시민으로서 로케이션의 매력은 덜했지만 패키지 혜택 덕분인지 비용 대비 만족감은 더 컸다. 광화문에서 좋은 추억 하루 치를 쌓았다.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외관
포시즌스호텔서울 엘리베이터실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객실층 복도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프리미어 더블 첫인상 (광화문광장 뷰)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프리미어 더블 객실 킹 사이즈 베드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광화문광장 뷰 창 밖으로 교보생명 빌딩이 병풍처럼 가로막는 건 아쉬움 상위 객실로 가면 경복궁 뷰가 있는 걸로 안다. 언젠가 그곳에 묵고 싶다.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프리미어 더블 객실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전망. 창문에 가까이 가 내려다보면 광화문광장 4거리가 한눈에 보인다.
이날 불법 도심집회가 예정되어 경찰버스가 줄지어 서 있었고 검문도 심했다.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창밖 교보생명 빌딩과 SK서린빌딩 사이로 보이는 보신각터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프리미어 더블 객실 전경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슬리딩 도어를 닫으면 욕실 시선을 차단할 수 있다. 개방감은 덜하다.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프리미어 더블객실 전경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HDMI를 꽂을 수 있는 콘센트가 있어서 감동. 닌텐도를 가져왔다면 TV에 연결해서 즐길 수 있었을텐데.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인테리어. 밝은 버치 우드와 블랙 프레임으로 마감된 인테리어가 동양적이다. 미술품들도 만족스러웠다.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비즈니스 시설도 완벽하게 갖추어 놓았다.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웰컴 메시지와 함께 놓인
위생품들. 초콜렛을 기대했으나, 소독제. 코로나 방역 일환으로 준비해 둔 듯하다.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태블릿으로 서비스 정보를 확인하고, 채팅으로 연락을 할 수 있어서 편했다.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전경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욕실 전경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욕실 전경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욕실 전경. 세면대가 2개 있어서 편하다. 이 경험을 하고 나면 2명이서 여행할 때 세면대가 1개 있으면 불편하다. (편함을 경험하면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다, 는 IT 스타트업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욕실 어메니티들. 면도기까지 완벽하게 갖추어 져 있어서 좋았음.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샤워부스와 변기.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욕실 어메니티 브랜드는 스페인 스파 브랜드 네츄라비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변기 비데 설비도 좋았고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욕실에서 본 객실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입욕제까지 구비되어 있다. 이전에 호텔갈 때 이것저것 어매니티를 챙겼는데 여기는 그냥 몸만 가면 되는 곳이었다.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슬리퍼.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팬트리. 커피머신. 커피포트. 티백. 등등 잘 갖추어져 있다.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청소가 까다로울텐데도 이것저것 아름다운 소품들을 갖추고 있다.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객실에 비치된 조선시대의 것으로 보이는 장.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달항아리 백자.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청자.
포시즌스호텔 서울 객실 복도
광화문 D타워 멜팅샵으로 점심식사하러 가는 길 광화문 광장. 보행로 공사중이다.
광화문광장을 건너며 바라본 경복궁
불법집회 단속으로 경찰버스가 정말 많았다. 의심가는 사람은 검문도 했다.
어쨌든 방문한 멜팅샵. 여기 빌즈가 있던 곳인데. 빌즈의 추억은 이제 기억 속으로..
광화문 D타워 멜팀샵 & 치즈룸 (콜라보인가?)
광화문 D타워 멜팅샵 치즈룸 쇼케이스. 바스크치즈케잌들.
광화문 D타워 멜팅샵 치즈룸 기억 나지 않는 파스타. (그저 그랬다. 빌즈가 그리워)
D타워 1층 꽃집에 들러 이름 모를 꽃도 샀다. 작은 녀석들은 데이지 같은데 다른 이름이었다.
그리고 여자친구 액세서리 보러 샵 아모멘토로 갔다. 여기 1층에서 인터폰을 해야지 문을 열어준다. ?
샵 아모멘토 4층인가 있었는데 꽤 오래 걸어올라가야한다. 내부 사진은 없지만, 지루한 계단실과 달리 내부는 시공을 뛰어넘는 힙 플레이스.
국립현대미술관 현장방문이 마감되어 발걸음을 돌려 다시 호텔로.
포시즌스호텔 10층에 위치한 아키라백. 20만원 크레딧을 사용하러 왔다.
포시즌스호텔 아키라백 전경.
아키라백 그레이티스트 히트코스 참치 피자와 스페셜사시미
아키라백 그레이티스트 히트코스 참치 피자. 코스 첫 메뉴인데 돌아보니 이게 제일 맛있었다.
아키라백 그레이티스트 히트코스 참치 피자 스페셜 사시미
아키라백 그레이티스트 히트코스 참치 & 한우 타코. 술을 가볍게 곁들였다면 좋은 핑거푸드 였을 듯. 
아키라백 그레이티스트 히트코스 문어 크로켓
아키라백 그레이티스트 히트코스 엔칠라다
아키라백 그레이티스트 히트코스 토반 살치살. 메인 느낌이어서 기대했는데 그저 그랬다.
아키라백 그레이티스트 히트코스 참치&트러플 롤
아키라백 그레이티스트 히트코스 사과 하루마키. 입가심으로 딱 좋았음. 여기 스시가 맛있다는데 다음엔 스시를 먹어보고 싶다.

  • 멍군이네♥2021.08.26 11:36 신고

    포시즌스.. 지나치기만 한 언젠가 가보고싶은 곳이에요. 역시 룸컨디션 깔끔하네요~^^ 아키즈백? 음식도 되게 맛있어보입니다.

    • 보심2021.08.30 18:11

      룸컨디션 경험 호텔 중 최고 of 최고입니다 :) 아키라백 9.5 코스는 기대보다 별로였어요. 여기 스시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다음으로 미룹니다 ㅎㅎㅎ 추천해요!

  • 파이채굴러2021.08.28 14:40 신고

    안녕하세요. 파이채굴러입니다.
    요기조기 구경다니다가 들어왔는데,
    포스팅 진짜 잘하시는거 같아요.👍👍
    저도 배워갑니다.
    시간되실때 제 블로그도
    한번 들려주세요.🤗🤗🤗🤗

    • 보심2021.08.30 18:11

      안녕하세요 파이채굴러님, 반갑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시간 될 때 방문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