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 공기청정기 1년 사용 필터교체기

by 보심 · 2020. 3. 13.

정확히 1년전 위닉스 공기청정기를 샀다. 그리고 거의 매일 틀어 두었다. 집에 있든 없든 틀어 놓았는데 (안전상 문제가 없는지 이제서야 걱정이 된다) 번도 필터 청소를 하지 않았었다. 실내 공기질이 달라진 것을 크게 느끼지 못하여서 이게 작동하고 있는 것인지 의구심이 때도 있었는데, 지난주말에 필터교체를 알리는 불이 켜졌다. 고장 없이 작동하고 있었던 거다.

 

필터 구입 자신의 공기청정기에 맞는 필터 타입을 확인.

 

필터를 구매하려고 인터넷 쇼핑몰에 들어갔더니 위닉스 공기청정기 필터는 다양한 타입이 있더라. 이니셜로 구분이 되었는데 공기청정기 뒷면 라벨에서 내가 구매해야 하는 필터 타입을 확인할 있었고 (해당 게시물 가장 마지막 사진을 참고), 것은 I 타입이었다. 타입별로 가격은 다르지 않았던 같다. 대략 5 얼마. 오늘 필터가 와서 교체를 했다.

 

필터 청소는 2, 필터 교체는 1. 센서도 간간히 청소해 .

 

1 동안 번도 청소하지 않았던 공기청정기, 판도라의 상자를 열었다. 반려묘 털이 엄청나게 많았는데 고양이 한마리를 보는 같았다. 필터는 3가지 종류가 있는데 프리필터는 2 청소할 것을 뒷면 라벨에서 권고하고 있었다. ( 내용도 처음 알게 ) 앞으로는 프리필터를 2 청소하겠다고 다짐한다. 

나머지 2개의 필터, 탈취필터와 집진필터는 6개월~12개월 주기로 교체하라고 쓰였는데, 전면부에 불이 들어오면 교체하기로 한다. (이게 자체 센서로 판단하여 교체 시기를 알려주는 것인지, 1 시간이 지났음을 알려주는 것인지는 확인하지 않았지만.) 정면에서 보았을 좌측면 상부에 센서도 면봉으로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어야 한다. 그렇게 하겠다고 다짐한다.

 

그럼 앞으로도 위닉스 공기청정기와 함께 건강한 실내 생활을 보내겠음. 제품평은 매우 만족.

 

위닉스 2020 공기청정기 제로2.0 AZBS380-JWK 39.6㎡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S AZSH430-JWK 43.0㎡, AZSM430-JWK [공식인증점]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 3.0 AZGE500-JWK 15평형

위닉스 공기청정기
위닉스 공기청정기 필터교환이 필요하다는 빨간불이 들어왔다
그래서 구매한 위닉스 공기청정기 필터세트. 각 공기청정기에 알맞은 필터 타입이 있으니 제품 뒷면 라벨에서 꼭 확인후 구매할 것. 내것은 I 타입
고양이가 없는 필터 박스 사진
필터 박스에는 정품필터 스티거가 붙어 있다. 정품이 아닌 것도 판매하나 보다.
박스를 뜯으면 2개의 필터가 있다. 하나는 마이크로 집진필터, 하나는 탈취필터.
박스를 뜯으면 2개의 필터가 있다. 하나는 마이크로 집진필터, 하나는 탈취필터.
1년 동안 청소하지 않은 공기청정기의 필터 내부 모습은 이렇다. 단려묘의 털이 많다. 거의 고양이 한 마리.
1년 동안 청소하지 않은 공기청정기의 필터 내부 모습은 이렇다. 단려묘의 털이 많다. 거의 고양이 한 마리.
1년 동안 청소하지 않은 공기청정기의 필터 내부 모습은 이렇다. 단려묘의 털이 많다. 거의 고양이 한 마리.
그래 너 거다.
첫 번째 필터를 걷으면 안에 하나의 필터가 더 있다. 이것도 교체해주자.
프리필터에 붙어 있던 먼지들을 제거하고 청소했다. 1년간 먼지 치곤 적다? 아마 상당기간 제대로된 공기청정기의 역할을 못할을 수도 있겠어.
새 필터를 꽂아준다.
커버도 닫고, 제품을 켠 후 리셋버튼을 눌러주면 얼마간 있다가 필터 교체를 알리는 빨간불이 사라진다. 
필터를 교체하느라 먼제가 많이 일었는데 공기질이 안 좋다. 새로은 필터 달고 열일 중이다.
아래 보이는 파란색 아이콘이 필터 타입이니 새 필터 구매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SI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2.0 호환 국내산 일반 + 탈취 필터 세트, CAF-G0S6 위닉스 타워 공기청정기 AEN331-W0 필터 CAF-NK331, 옵션 01 - CAF-NK331(타워Q) 위닉스 공기청정기 AES330-WO 필터 CAF-SS349 제로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