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항공 침대가 있는 스위트 좌석 포함… 새롭게 선보이는 4개 클래스, 럭셔리 항공의 표준될까?

2025년 08월 01일 리서치/디자인

스위스 항공의 차세대 기내 혁신

스위스 국제항공(Swiss International Air Lines)이 차세대 장거리 항공기인 A350-900 기종을 통해 전면 리디자인된 기내를 공개했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캐빈은 오는 겨울 보스턴 노선을 시작으로, A330과 보잉 777 기종으로도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스위스 항공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제품 투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스위스 항공 ❘ 스위스 퍼스트 스위트 플러스

 

스위스 센스(Swiss Senses)로 재탄생한 4개 클래스

‘스위스 센스’로 명명된 이번 리뉴얼은 이코노미, 프리미엄 이코노미, 비즈니스, 퍼스트까지 총 4가지 캐빈 클래스를 새롭게 구성합니다. 전반적인 인테리어는 베이지, 앤트러사이트, 보르도 컬러의 따뜻한 톤으로 구성되었으며, 장거리 여행의 피로를 덜어주는 분위기 조명의 설계가 돋보입니다. 스위스 항공의 최고 상업 책임자 하이케 비를렌바흐(Heike Birlenbach)는 “프리미엄 항공사로서 품질 약속을 실현하는 결정적인 이정표”라고 강조했습니다.

 

더 넓어진 공간과 향상된 프라이버시

이코노미 클래스와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모두 좌석 폭과 다리 공간이 넓어졌습니다. 프리미엄 클래스에는 개인 프라이버시 스크린이 추가되어, 옆 좌석 승객과의 시선 교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탑승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4K OLED 스크린과 블루투스 연결 기능이 내장된 최신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이제는 낮은 음질의 기내 이어폰 없이도 고음질의 음악과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위스 항공 ❘ 스위스 퍼스트 스위트 플러스
스위스 항공 ❘ 스위스 퍼스트 스위트 플러스
스위스 항공 ❘ 스위스 퍼스트 싱글 스위트

 

비즈니스석, 다섯 가지 옵션으로 맞춤화

비즈니스 캐빈은 모듈형 설계로 완전히 재구성되어, 총 다섯 가지 좌석 타입을 제공합니다. 모든 좌석은 통로 접근이 가능하며 냉난방 조절 기능과 2미터 이상의 완전 평면 침대 전환이 가능합니다. 키가 큰 승객을 위한 2.2미터 길이의 좌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추가 수납공간이 필요한 승객을 위한 ‘엑스트라 스페이스 좌석’이나, 개별 문과 파티션이 설치된 ‘비즈니스 스위트’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상급 일등석 스위트, 더블 침대까지 포함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퍼스트 클래스입니다. 단일 스위트(Single Suite, 2.4㎡)와 스위트 플러스(Suite Plus, 3.7㎡)라는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되며, 스위트 플러스에는 더블 침대와 전용 옷장이 포함됩니다. 6시간 이상의 장거리 여행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지만, 실제로는 비행이 끝나지 않기를 바랄 수도 있을 만큼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스위스 항공 ❘ 스위스 비즈니스
스위스 항공 ❘ 스위스 비즈니스
스위스 항공 ❘ 스위스 프리미엄 이코노미
스위스 항공 ❘ 스위스 이코노미


2026년부터 탑승 가능… 지금 예약 가능

스위스 항공의 새로운 A350-900 기종에는 모두 스위스 센스 캐빈이 적용되며, 2026년 1월 1일부터 출발하는 항공편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장거리 항공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이번 기내 리뉴얼은, 프리미엄 여행의 미래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해당 글은 Wallpaper 기사를 바탕으로 ChatGPT가 작성한 글입니다. ChatGPT는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원본 기사와 사진 출처는 해당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