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0. 25.
과거 미국의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의 시작을 알렸던 스카우트 모터스(Scout Motors)가 전기차로 돌아왔습니다. 1980년대 문을 닫았던 이 브랜드는 이제 폭스바겐 그룹(VW)의 자회사로서 독립적인 기업이 되었으며, 오늘 새로운 전기 트럭인 테라(Terra)와 SUV인 트래블러(Traveler) 콘셉트를 선보였습니다. 두 차량 모두 새롭게 설계된 EV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2027년 생산이 시작되면 가격은 6만 달러 이하로 예상됩니다. 이 차량들은 전통적인 디자인 요소와 현대적인 혁신을 결합한 독특한 콘셉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성능과 기능
스카우트는 단순한 전기차를 넘어서기 위해 여러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두 차량 모두 바디 온 프레임(body-on-frame) 구조를 채택했으며, 테라의 경우 1만 파운드 이상의 견인 능력을 자랑합니다. 또한, 1000파운드의 토크로 3.5초 만에 시속 60마일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두 차량 모두 전기차 충전뿐 아니라 가정용 전력 공급까지 가능한 양방향 충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더해 최대 500마일의 주행이 가능한 확장형 모델도 준비되어 있어, 장거리 운전에 대한 불안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전통과 혁신의 융합
스카우트의 CEO 스콧 키오(Scott Keogh)는 신형 모델들을 단순히 현대적인 전기차로 만들고 싶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터치스크린과 유리 버튼에 의존하는 대신 기계적인 터치와 느낌을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그 결과, 차량에는 실제 스위치와 물리적인 조작감이 강조된 요소들이 반영되었습니다. 이러한 물리적인 조작감은 운전자가 차량과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게 하며, ‘커넥션 머신(Connection Machine)’이라는 개념으로 구체화되었습니다.
미래지향적 설계
스카우트의 차량은 최신 전기차 기술뿐 아니라 미래를 대비한 설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자동차 시스템과 달리, 이 차량들은 존(zonal)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여,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진단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이는 비용 절감뿐 아니라 차량 소유자들이 더 낮은 유지보수 비용으로 차량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테슬라가 먼저 도입했으며, VW와 리비안(Rivian)도 유사한 시스템을 채택한 바 있습니다.
현대화된 해리티지 디자인
스카우트의 새로운 트럭과 SUV는 과거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입니다. 과거의 국제 하베스터(International Harvester) 스카우트 모델의 디자인 언어를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모델들은 램, 지프, 랜드로버, 리비안 등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요소를 포함했습니다. 스카우트는 기존의 상징성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기능과 성능을 겸비한 독창적인 전기차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해당 글은 TheVerge 기사를 바탕으로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원본 기사와 사진 출처는 해당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