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먼밀러 에어론 체어 미네랄

2021. 6. 2.

지금까지도 스승님으로 모시고 있는 L 교수님은 신입생이던 우리에게 되도록 빨리 뉴욕을 여행하라고 해주셨다. 나는 군대를 다녀온 뒤 첫 방학 때 뉴욕을 한 달간 여행했다. 당시 혼자 하는 타지 여행에 두려움이 컸던 탓에 그리 유익한 여행이 되지는 못했고, 여행을 마친 뒤 이렇다 할 깨달음은 없었다. 하지만 지금 돌이켜 보면 20대 초반에 체감한 뉴욕 여행이 사회적 자아의 첫 단추였다.

 

국립박물관에서 34년 간 일하며 평생을 예술과 함께한 이내옥 씨는 저서 <안목의 성장>에서 이렇게 외쳤다. “훌륭한 것들을 많이 보아라! 이류나 삼류가 아닌 최고의 것들을 보게 되면, 당신은 점차 훌륭한 것에 눈이 뜨일 것이다.” 이 외침을 교수님의 가르침과 겹쳐 보자면, 훌륭한 것들을 빨리 보면, 훌륭한 것에 더 빨리 눈이 뜨일 것이다. 그래서 나는 무언가에 관심을 두기 시작할 때 비용을 투자해서 최고의 것을 찾는다.

 

이전 직장이었던 광고 회사에서 알게 된 K 감독님과 일하는 틈틈이 영화 이야기를 할 기회가 있었다. 당시에 이와의 슌지 감독의 <립 반 윙클의 신부>가 개봉했고 이와이 슌지의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단지 감상자의 입장에서 감동했던 작품을 창작자의 관점에서 들으니 더 깊은 아름다움을 느꼈다. (주로 조명과 화각에 관한 이야기였다.) K 감독님은 이와이 슌지 감독의 눈을 빼앗아버리고 싶다고 말했던 게 인상 깊었다.

 

허먼밀러 에어론 체어 미네랄에 대한 리뷰를 하면서 서론이 대부분이지만, 내가 직접 사무용 의자를 구입한 건 첫 번째다. (대학을 갓 졸업하고 원룸 자취 생활할 당시 다용도로 쓰는 의자로 이케아의 것을 산 적은 있으며, 해당 의자를 처분하고 프리츠 한센의 세븐 체어를 샀었다.) 앞에서 3가지 이야기를 한 것은 이 의자를 사는 데 영향을 주었기 때문이다. 훌륭한 것을 되도록 빨리 경험하여 안목을 기른다.

 

인생 최고의 사치는 아름다움을 매 순간 느끼는 것일 텐데,그러기 위해선 훌륭한 안목이 우선이다. 과거 뉴욕 여행이 그랬듯 이 의자는 앞으로 내 삶의 절반이 될 업무 시간에 느끼는 아름다움에 대한 기점이 되어줄 거라 생각한다. 허먼밀러 에어론 체어 미네랄은 스페이스로직 온라인을 통해 구매했고 대기자가 많아 결제 후 상품을 받기까지 약 1달이 걸렸다. 배송은 스페이스로직에서 직접 해주었고 담당자 님께서 차분하게 제품 설명을 잘해주셔서 좋았다.

 

에어론 체어에 대한 몇 가지 팩트

1. 에어론 체어는 1992년 도날드 채드윅과 윌리엄 스텀프가 디자인했다.
2. 2016년 도날드 채드윅에 의해 리마스터 버전이 출시되었다. (미네랄 컬러 출시)
- 클래식 vs. 리마스터 비교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XeHughLsLAw
3. 뉴욕현대미술관(MoMA)에서 건축&디자인 부문 영구 컬렉션 중이다.
4. 2016년 기준 700만 대가 판매되었고 연간 100만 대가 생산된다.
5. 재활용 재료로 만들어지고, 소재는 94%가 재활용된다.
6. 의자의 이름은 에어론은 셀틱 지역의 강의 여신 이름을 딴 것.
- 통기(aeration), 항공학(aeronautics)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7. 미네랄 컬러는 미국 생산 나머지 컬러는 중국 생산. (왠지 미네랄 멋져)

 

헤먼밀러 에어론 체어 미네랄
허먼밀러 에어론 체어 펠리클(pellicle) 매쉬 소재 등받이
허먼밀러 에어론 체어 미네랄 좌석 높낮이 조절 레버
허먼밀러 에어론 체어 미네랄 등받이 틸트 탄성 강도 조절 레버
허먼밀러 에어론 체어 미네랄 등받이 후방 틸트 고정, 전방 틸트 조절 레버
허먼밀러 에어론 체어 미네랄 팔걸이
허먼밀러 에어론 체어 미네랄 팔걸이 높이 조절 레버
허먼밀러 에어론 체어 미네랄 등받이 프레임
허먼밀러 에어론 체어 미네랄 등받이 텐션 조절 레버
에어론 체어 미네랄 허먼밀러 로고 각인

스페이스로직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
구매 사양: 뉴 에어론 풀옵션 B사이즈 미네랄 컬러

 

 

New Aeron - Full Option (Mineral)

 

www.spacelogic-sto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