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크루제 창립 100주년 기념 '플람 도레' 컬렉션 "주홍빛 불꽃 색을 다시 태우다"
프랑스 명품 조리도구 브랜드 르크루제(Le Creuset)가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자사의 상징적인 색상 ‘플레임(Flame)’을 재해석한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황금빛 불꽃, 플람 도레 컬렉션 출시
이번에 출시된 컬렉션의 이름은 ‘플람 도레(Flamme Dorée)’, 프랑스어로 ‘황금 불꽃’을 의미합니다. 풍부한 오렌지 색상의 그러데이션에 반짝이는 금빛 마감을 더한 이 라인은 원형 및 타원형 더치오븐, 브레이저, 소스팬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대는 약 310달러에서 860달러까지 다양합니다. 르크루제는 이번 컬렉션을 ‘특별한 순간을 위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포지셔닝하고 있습니다.
르크루제의 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다
르크루제는 1925년 주황색 에나멜 주물 냄비로 시작한 브랜드로, 현재는 전 세계 200가지 이상의 색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황빛 ‘플레임’ 컬러는 브랜드의 시그니처로 자리 잡았으며, 이번에 선보인 ‘플람 도레’는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입니다. 브랜드 측은 이 색상을 짙은 녹색 ‘아티쇼(Artichaut)’와 화이트와 함께 조합해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플람 도레는 색을 넘어 감정입니다”
르크루제는 이번 신제품에 대해 “플람 도레는 단순한 색상이 아닌, 따뜻함과 빛 같은 감정 그 자체”라고 표현했습니다. 실제로 브랜드는 SNS를 통해 100년 전 빈티지 광고를 활용해 이번 컬렉션을 예고하며 브랜드 유산과 감성에 집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과거를 기리고 미래를 밝히는 색
르크루제는 “이번 컬렉션은 불꽃처럼 활기차고 세계적으로 인지된 색감을 통해 과거에 경의를 표함과 동시에 미래를 밝혀주는 제품”이라고 전했습니다. 전통과 혁신이 어우러진 컬렉션은 브랜드가 100년을 이어온 색에 대한 자부심을 새롭게 드러내는 시도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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