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7 쿠팡 당일배송 추천 충전기 비추천

by 보심 · 2020. 10. 24.

기존에 사용하던 맥북이 거의 사망하여 맥북을 사려고 했는데 집안 가전제품들 대부분 삼성 제품으로 사용해 보니 전반적으로 삼성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고 이번에 삼성 노트북7을 구매했다.

 

노트북도 당일배송 시대

 

삼성전자 노트북7 쿠팡에서 당일배송받았다. 주문했던 요일이 목요일이어서 주말에는 노트북을 사용하지 못할 걸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쿠팡에서 당일배송 상품으로 있더라. 

 

쿠팡. 쓱. 런더리고. 없인 못 살게 된 1인.
박스가 생각보다 커서 놀랐는데 완충제가 반 이상이다.
요 안에 숨어 있는 삼성전자 노트북7
언박싱을 했는데 또 언박싱을 한다.
이 제품은 배송전에 1회 뜯어져서 윈도우가 설치되어 배송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정품인증서가 동봉되어 온다.
전체 구성품은 이렇다. 삼성노트북 배터리를 보자마자 기분이 상한다. (무게, 사용성 개선좀 해주세요)
노트북 자체 하드웨어는 아주 훌륭함.

 

와우회원 11% 할인

카드사 1회 한도 10%할인

 

와우회원은 11% 기본 할인을 해주고 (와우회원이 아니라면 언제든 해지할 수 있는 와우회원 가입 후 구매하는 것을 추천) 삼성카드로 삼성전자제품 결제 시 1회에 한해 10% 추가할인을 해 주었다. 결국 정가의 20% 할인을 받은 셈이 되었다.  (KB국민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NH농협카드 가능)

 

 

당일배송 인증. 해당 제품의 카드사 할인혜택은 이렇다. 이중에 하나는 있겠지. 무이자 할부 기간도 넉넉.

 

윈도우10 정품 설치완료 제품

 

윈도우는 직접 설치하는 게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닌데 윈도우10이 설치된 제품을 배송해주어서 아주 편했다. 제품 자체에 설치되어 있는 건 아니고, 구매가 이루어진 다음에 제품을 개봉해서 설치 후 배송을 해준다. 누군가 미리 개봉했다는 찝찝함은 있더라. 그리고 그 탓인지 제품을 받고 처음 켰을 때 배터리가 거의 바닥이어서 기분은 썩 좋지 않았다. 정품 인증서는 제품에 동봉되어 있다.

 

노트북 켜자마자 배터리 매우부족에 당황.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정품인증서와 삼성전자 보증서가 동봉되었다.
충전기를 연결하고 노트북을 켜니 기본 세팅을 안내해 준다.
이것저것 마이크로소프트가 제안하는 걸 깔았는데 쓸모가 1도 없다.
지문 등록 후 보안 로그인을 사용해보니 아주 편했다.
위치도 적당하고 디자인도 괜찮게 들어갔다.
방심했다. 내가 윈도우 업데이트를 다시 만나게 되다니...

 

삼성전자 노트북7 NT750XBV-A39A 플래티넘 티탄 (i3-8145U 39.6cm), NVMe 256GB, 8GB, WIN10 Home

 

여기까진 좋았던 점.

아쉬운 점도 몇 가지 있었는데,
우선 무거운 프로그램을 돌리기엔 버겁다

 

컴퓨터 처음 사고 이것저것 기본 프로그램을 깔고 있는데 포토샵CC 2021로 약 5M 이미지 여러 장을 불러와 작업하니 조금 버겁다. 가격을 감안한다면 크게 서운할 일은 아니다. 블로그 이미지 정도 보정하는 용도로는 충분하다.

 

10년전에 부모님께 물려받아 쓰던 삼성 노트북의 충전기에서 나아진 게 없는 듯하다. 무겁고 거추장스럽다.

1.7kg가 그리 가볍지 않다

삼성 노트북 충전기는 언제쯤 개선되나요?

 

맥북이 사망하였다곤 하나 간단한 웹서핑과 텍스트 타이핑 정도는 가능하여서 외부(스타벅스 카페)에 노트북을 가져갈 땐 감성 충만 맥북을 챙겨갈 예정. 화면이 내가 쓰던 맥북 13인치보다 15.6인치 급으로 큰 건 좋은데 역시 크기도 크고 무게도 나가다보니 가지고 다니기엔 벅찰 듯하다.

 

어떤 프로그램을 깔았더니 매직마우스와도 호환된다. (배터리 부족 시 알려주지 않는 건 함정. 생태계가 파괴됐다.)
가격은 작은 녀석을 구매할 당시의 절반이지만 크기는 1.25배 크다. 
삼성 로고도 그닥 나쁘진 않고.
마감도 훌륭하다.
육안으로 안 보이던 잔기스가 사진을 찍으니 보인다. 윈도우10 설치하면서 이렇게 된건가. 그리 까다로운 고객이 아니니 패스.

 

결정적인 단점은 역시 감성적인 부분

 

맥북을 쓰다가 삼성 노트북을 쓰니까 터치패드, 키패드 사용감이 조악하고 윈도우 아이콘 폰트들도 미완성된 느낌이다. 당분간 사용하다보면 곧 적응하겠지.

 

 

오랜만에 (약 2년) 눌러보는 윈도우 버튼.
맥북 쓸 땐 몰랐는데 터치패드는 정말 애플이 잘 만드는 구나.
인텔 스티커는 왜 붙어 있는 지 평생 이해를 못할 듯합니다.

 

구매 만족도 10점 만점에 9점. (가격과 배송 만족도는 10점 만점) 노트북이 급하게 필요하신 분. 쿠팡에서 당일배송 서비스 받아 보시길. 생수 당일배송받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새로운 경험입니다.

 

구매한 링크: https://coupa.ng/bLwvAY

 

삼성전자 노트북7 NT750XBV-A39A 플래티넘 티탄 (i3-8145U 39.6cm)

COUPANG

www.coupang.com

 

다른 제품을 찾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