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디자인 스토리 기획 콘텐츠 / Hyundaic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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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디자인 블로그 캡쳐 design.hyundaicardcapital.com


우리는 브랜드를 하나의 총체적인 경험으로 인식한다. 각종 매체에서 브랜드를 처음 마주하는 것을 시작으로,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는 일련의 디자인 여정은 브랜드의 이미지로 강하게 남는다. 브랜드가 건축부터 세부적인 그래픽에 이르기까지 일관성을 가져야 하는 것은 이 때문이다. 파리 루이비통 파운데이션 Fondation Louis Vuitton과 뉴욕 휘트니 뮤지엄 Whitney Museum은 대중문화공간으로서 일관된 브랜드 디자인이 갖는 힘을 잘 보여준다 …


 •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디자인 스토리

 •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 디자인 스토리

 • 환경과 긴밀하게 호흡하는 디자인 솔루션


현대카드 디자인 블로그에 세 개의 기사를 썼다. 예상보다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 현대카드가 지향하는 바를 완전히 이해하고 글로 녹여내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 두 개의 포스팅에는 새로 문을 연 언더스테이지와 뮤직라이브러리에 적용된 디자인 이야기를 담았고, 마지막 기획 콘텐츠는 앞서 소개한 현대카드의 디자인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외 아이덴티티 사례를 소개했다. 독자가 현대카드 디자인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보심 블로그.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을 담는 블로그입니다. 열린 마음으로 운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