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양품 무지 호텔 선전 MUJI Hotel Shenzhen

광고

무지(MUJI 無印良品 무인양품)가 중국 선전(Shenzhen 深圳 심천)에 첫 번째 호텔을 연다. 양품계획 보도자료를 참고한 리서치를 남긴다.


무지 호텔 선전 / 사진: 무인양품 페이스북


무지 호텔 선전은 5개 카테고리, 총 79개 객실을 갖추었다. 객실 1박당 조식이 포함된 가격대는 카테고리에 따라 1인 기준 약 10만 원부터 최대 약 40만 원까지다. 호텔 부대 시설로는 무지 다이너 MUJI Diner, 라이브러리, 피트니스센터, 회의실, 그리고 매장 등이 있다.


무지 다이너는 118석의 규모로 설계되었다. 세계 각지의 가정 요리에서 영감을 받은 요리를 맛보고 일부 식기류를 구매할 수 있다. 호텔 라이브러리에는 열람용 책 약 650여 권이 구비되고 별도로 판매하지 않는다. 2~3층에 걸쳐 들어서는 무지 매장은 현재 중국에서 규모가 가장 크다.


무지 호텔 선전 / 사진: 양품계획


무지 호텔 선전 / 사진: 양품계획


무지 호텔 선전 / 사진: 양품계획


무지는 호텔 컨셉과 디자인 개발을 했다. 호텔의 콘셉트는 '안티 화려함, 안티 저렴함'이다. 디자인은 무지의 기존 제품이 그렇듯이 실용적인 미학이 반영되었다. 내부 마감재는 중국의 오래된 가옥에 사용된 고재를 재활용했다. 객실은 목제 침대, 패브릭 소파, 두꺼운 수건, 투명한 플라스틱 용기와 같이 브랜드를 상징하는 생활잡화 및 가구로 꾸며졌다.


무지는 호텔 사업을 통해 숙소 제공을 넘어, 고객이 자사의 제품을 경험하고 신제품 개발의 아이디어가 될 의견을 모으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호텔 운영은 주식회사 선전 심업 호텔스 매니지먼트(Shenzhen Shum Yip Hotels Management Co., Ltd.)가 맡는다.


무지 호텔 선전 / 사진: 무인양품 페이스북


무지 호텔 선전 / 사진: 무인양품 페이스북


무지 호텔 선전 / 사진: 무인양품 페이스북


중국 대륙 남쪽에 있는 선전은 동쪽과 서쪽에 바다를 끼고 남쪽으로 홍콩과 맞닿아 있다. 선전은 지난 30년 사이 인구 약 3만 명의 어촌에서 1,400여 명의 대도시로 급속히 발전하였다. 도시는 고층 빌딩과 고속도로가 줄 이은 풍경과 정취 있는 오래된 항구의 어촌 모습이 혼재해 있다. 무지 호텔은 선전 시내 어퍼힐즈(UpperHills) 건물에 들어섰다.


무지 호텔은 선전 이후에 베이징과 도쿄에 차례로 문을 연다. 2019년 도쿄 긴자에 완성될 무지 호텔은 세계 최대 규모의 매장으로 계획 중인 10층 규모의 무지 플래그십 스토어가 들어설 예정이다.


양품계획 보도자료 참고

미니 갤러리

일기/일상다반사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

“보심 블로그.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을 담는 블로그입니다. 열린 마음으로 운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