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양품 무지 호텔 선전 MUJI Hotel Shenzhen

광고

무지(MUJI 無印良品 무인양품)가 중국 선전(Shenzhen 深圳 심천)에 첫 번째 호텔을 연다. 양품계획 보도자료를 참고한 리서치를 남긴다.


무지 호텔 선전 / 사진: 무인양품 페이스북


무지 호텔 선전은 5개 카테고리, 총 79개 객실을 갖추었다. 객실 1박당 조식이 포함된 가격대는 카테고리에 따라 1인 기준 약 10만 원부터 최대 약 40만 원까지다. 호텔 부대 시설로는 무지 다이너 MUJI Diner, 라이브러리, 피트니스센터, 회의실, 그리고 매장 등이 있다.


무지 다이너는 118석의 규모로 설계되었다. 세계 각지의 가정 요리에서 영감을 받은 요리를 맛보고 일부 식기류를 구매할 수 있다. 호텔 라이브러리에는 열람용 책 약 650여 권이 구비되고 별도로 판매하지 않는다. 2~3층에 걸쳐 들어서는 무지 매장은 현재 중국에서 규모가 가장 크다.


무지 호텔 선전 / 사진: 양품계획


무지 호텔 선전 / 사진: 양품계획


무지 호텔 선전 / 사진: 양품계획


무지는 호텔 컨셉과 디자인 개발을 했다. 호텔의 콘셉트는 '안티 화려함, 안티 저렴함'이다. 디자인은 무지의 기존 제품이 그렇듯이 실용적인 미학이 반영되었다. 내부 마감재는 중국의 오래된 가옥에 사용된 고재를 재활용했다. 객실은 목제 침대, 패브릭 소파, 두꺼운 수건, 투명한 플라스틱 용기와 같이 브랜드를 상징하는 생활잡화 및 가구로 꾸며졌다.


무지는 호텔 사업을 통해 숙소 제공을 넘어, 고객이 자사의 제품을 경험하고 신제품 개발의 아이디어가 될 의견을 모으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호텔 운영은 주식회사 선전 심업 호텔스 매니지먼트(Shenzhen Shum Yip Hotels Management Co., Ltd.)가 맡는다.


무지 호텔 선전 / 사진: 무인양품 페이스북


무지 호텔 선전 / 사진: 무인양품 페이스북


무지 호텔 선전 / 사진: 무인양품 페이스북


중국 대륙 남쪽에 있는 선전은 동쪽과 서쪽에 바다를 끼고 남쪽으로 홍콩과 맞닿아 있다. 선전은 지난 30년 사이 인구 약 3만 명의 어촌에서 1,400여 명의 대도시로 급속히 발전하였다. 도시는 고층 빌딩과 고속도로가 줄 이은 풍경과 정취 있는 오래된 항구의 어촌 모습이 혼재해 있다. 무지 호텔은 선전 시내 어퍼힐즈(UpperHills) 건물에 들어섰다.


무지 호텔은 선전 이후에 베이징과 도쿄에 차례로 문을 연다. 2019년 도쿄 긴자에 완성될 무지 호텔은 세계 최대 규모의 매장으로 계획 중인 10층 규모의 무지 플래그십 스토어가 들어설 예정이다.


양품계획 보도자료 참고

미니 갤러리

일기/일상다반사 다른 글

이 글에 담긴 의견 6

    • 무지만의 감성이 고대로 녹아져 있군요.
      왠지 보심님 다녀올거같은 같으세요 ^^
      혼자서 푹 쉬다오고 싶은 느낌입니다.

    • 안녕하세요 친절한 민수씨 님,
      정말 다녀오고 싶은 곳인데 지역이 중국 선전이라 고민하게 되네요. 곧 열릴 베이징 지점이나, 도쿄 지점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다녀오게 되면 리뷰 남길께요 :)

    • 상당수의 호텔이 자사의 침구, 수건, 가운 등을 판매하고 있긴 하지만 그게 구매로까지 연결되는 경우가 많지는 않은데요, 무지의 제품이라면 아무래도 실제 구입으로 이어지는 일이 많을 것 같아요.
      물건 자체가 일상에서 쓰기도 좋고 가격적인 부담도 덜해서요.
      1박당 가격이 40만원대인 객실은 대체 어떤 걸까요.
      무지에서 이 정도 가격이 나올 수 있다니 구성이 궁금합니다. +_+

    • 정말 무인양품이라면 그럴 것 같아요. 자사 제품에 대한 자부심이 자연스레 호텔 비즈니스로 확장된 느낌입니다. 40만원대 가격대의 방도 궁금하지만, 거기에 더하는 서비스도 궁금해요. 사실 쓰레기통이 5만원 하는 무인양품의 제품이 싸게 느껴지진 않아서.. 운영은 다른 곳에서 할테지만, 무인양품의 정신이 깃든 서비스가 무엇일 지 궁금합니다. 막상 열었을 때 서비스 부분에서 새로움 또는 무인양품다움을 못 느낀다면 실망할 것 같아요 ㅠㅠ

    • 숙소 알아볼 때 디자인호텔 위주로 알아보는데 일본에 생기면 동경에 가야겠어요!
      어서 다녀와주세요! 보심님의 후기가 궁금합니다!
      컨셉이 안티 저렴함이어서 가격이 40만원인가봐요...ㅋㅋ

    • 도쿄 긴자에 오픈하는 무인양품 호텔은 2020 하계 올림픽에 맞춰서 방문하고 싶네요. 아마 그것을 염두에 두고 시기를 맞추어 신축하고 있는 지도 모를 일이구요. 무인양품의 본토에서 서비스하는 호텔인만큼 꼭 경험하고 싶습니다. 40만원 대의 규모와 설비가 속 시원히 공개되지 않아서 저도 궁금합니다 :) ㅎㅎ

*

*

이전 글

다음 글

“보심 블로그.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을 담는 블로그입니다. 열린 마음으로 운영합니다.”